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심혈관 건강 참외껍질 호박씨 오일 만드는법 먹는방법

by arsene루팡 2024. 4. 28.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지금 이 시기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초기 사망률이 30%에 달할 정도의 도련사 주범인 싱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 월별 심혈관 질환 환자 수치율을 살펴보면 봄, 여름 환절기 시기 가장 높은 폭으로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환절기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갑자기 혈관이 수축하고 혈전이 생겨 혈액 흐름을 막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심혈관에 도움이 되는 식품 참외껍질과 호박씨오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외껍질 생채

 

 

참외껍질 생채

대부분 참외 속살은 과일로 먹고 보통 껍질은 버리고 있지만, 참외 껍질이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참외는 속살 보다 껍질의 콜라보노이드가 약 29배 풍부하다고 한다. 

그럼 참외껍질을 어떻게 음식으로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드는 방법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참외 껍질 생채 만드는 방법은

  1. 참외는 베이킹소다 한 큰술을 뿌려 양손으로 박박 문질러 깨끗하게 씻는다.
  2. 5분 정도 물에 담가뒀다가 흐르는 물에 30초 씻어 세척을 마무리한다.
  3. 참외 껍질을 먹기 좋은 크기로 채를 썬다.
  4. 소금과 식초, 매실청 한 큰술씩 넣고 살살 버무려주기만 하면 콜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참외 껍질 생채 완성  됩니다.

 

2.  호박씨 오일

 

 

호박씨오일

 

호박씨오일은 심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반전 식재료이며, 전 세계가 즐겨 먹는 건강식재료로,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레스톤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단백질과 염증을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부정맥 예방과 심혈관 건강을 위해 꾸준한 섭취가 권장된다.

 

호박씨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있으며 약 7천 년 전부터 즐겨 먹어온 씨앗이자 타임스에서 선정한 진가를 알아야 할 11가지 식품 중 첫 번째 자리를 차지한 건강식재료로, 작은 호박씨 안에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레스톤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알요까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호박씨는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염증을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도 굉장히 풍부합니다. 때문에 부정맥 예방과 심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호박씨를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박씨오일 가격 알아보기

 

이상으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참외껍질 생채, 호박씨 오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